GTX-B 노선 연장 기대…민간임대 ‘부평구청역 카사팰리스’ 모집

영광기획 2024.12.04 13:05:12

더블 역세권과 GTX-B 노선 수혜, 부평구 핵심 주거지에 위치

 

 

 

정부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B노선을 강원 춘천까지 연장하는 사업을 본격 추진하면서 인천 주택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GTX-B는 당초 인천 송도(인천대입구역)에서 출발해 여의도, 용산, 서울역, 청량리 등 서울 주요 지역을 거쳐 경기 남양주(마석역)까지 잇는 노선으로 계획됐다. B노선 개통 시 서울 생활권을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따라 동부권과 강원권의 서울 접근성이 한층 개선돼 투자수요 유입, 지역경제 발전, 관광 활성화, 아파트값 상승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는 평가다.

 

이 가운데 GTX-B 수혜 단지로 주목받고 있는 ‘부평구청역 카사팰리스’가 11월 홍보관을 열고 입주자를 모집 중이다.

인천광역시 부평구 산곡동에 들어서는 민간임대아파트 부평구청역 카사팰리스는 지하 2층 ~ 지상 25층 7개동 499세대 규모로,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은 49㎡A·B 78세대, 59㎡ 150세대, 84㎡ 271세대 총 4가지 타입이다.

 

전 세대는 4Bay 혁신설계를 적용해 넓고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빌트인 전기오븐, 식기세척기, 에어드레서, 김치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에어컨 등 가제제품 풀옵션도 무상으로 제공(선착순)할 계획이며 단지 내 시니어센터, 작은 도서관, 어린이집, 피트니스센터, 휴게실 등 고품격 주거가 가능한 커뮤니티 시설도 두루 갖출 예정이다.

 

부평구청역 카사팰리스는 도보권 내 7호선 산곡역과 7호선·인천1호선 부평구청역을 이용가능한 더블 역세권이다. 차량교통 면에서도 경인고속도로 부평 IC 및 서울 외곽 순환고속도로 중동 IC에 인접해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주요 도시 접근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인근 부평역에 GTX-B노선 개통도 예정되어 있어 수도권 전지역 접근성도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완공 시 부평역에서 서울역까지 기존 50분 걸리던 소요 시간이 15분대로 대폭 축소되고, 부평에서 청량리까지도 기존 1시간 10분에서 약 19분으로 크게 단축될 예정이다.

 

생활 환경도 뛰어나다. 인근에 롯데마트, 문화센터, 부평구청, 청천도서관, 롯데시네마, 부평세림병원 등 생활편의시설이 가깝고 신트리공원, 마장공원 등 녹지시설도 갖춰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교육 인프라도 우수다. 단지에서 도보로 2분 거리인 미산초를 비롯해 부마초, 인천마장초, 산곡초, 부원초, 산곡남초·중, 산곡여중, 부평여고 등 반경 1km이내 다양한 교육 인프라가 조성된 탁월한 학세권을 갖춰 학부모들 사이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확정분양가로 10년 거주 후 현재 시세로 취득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계약금 10%만 납입하면 곧바로 전매, 전대가 가능해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한편 부평구청역 카사팰리스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부평구 인근에 마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