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항공청 호재와 오션뷰 프리미엄 누리는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

- 메이저 건설사의 오션뷰 아파트에 합리적 가격 갖춘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
- 우주항공청 설립(예정) 및 행정복합타운, KAI 및 산업단지와 시너지 효과 창출 기대

 

단지배치도1.jpg

 

우주항공산업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할 우주항공청의 경남 사천 설립(예정)이 본격화되고 있다.

 

지난 21일, 용산 대통령실에서는 우주경제 분야 기업인과 학생들이 초청된 간담회가 열렸다. 尹대통령은 대선 핵심 공약사항이자 정부 출범과 함께 추진 중인 우주항공청을 언급하며, 이를 통해 우주경제 시대를 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를 중심으로 ‘우주항공청 설치 및 운영에 관한 특별법’을 추진하고 있는 상황에서 사실상 우주항공청의 연내 설립(예정)에 쐐기를 박은 것이다.

 

우주항공청 설립은 尹대통령이 후보시절, 사천에 설립을 약속한 뒤 대선공약(공약 발표 당시 항공우주청으로 명칭)에 포함됐다. 현재 시일이 지날수록 계획은 구체화되고 있다.

 

KAI(한국항공우주산업)와 함께 우주항공청을 묶어 우주산업 클러스터로 조성이 예정돼 있고, 이에 따라 우주항공청은 미국 항공우주국(NASA)처럼 최고의 우주항공 전문가 집단으로 구성, 연구기관과 업체 일부도 사천으로 신설 또는 이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우주항공청을 중심으로 교통, 교육, 쇼핑 등 독립적인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대규모 주거, 상업공간 등이 포함된 신도시 개념의 행정복합타운 조성까지 계획돼 있는 상태다. 지난해 경남이 위성특화지구로 지정됐고, 경남 항공국가산업단지(사천지구)에는 위성제조혁신센터까지 들어설 예정인 만큼 우주항공 관련 인프라가 집약된 사천은 사실상 국내 우주항공산업의 중심지이자 대도시로 성장하게 될 전망이다.

 

이에 발 빠른 수요자들은 벌써부터 알짜 단지 물색에 나서는 분위기다. 상황이 이렇게 되자, 현재 사천에서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 중인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에 수요자들의 눈길도 집중되고 있다.

 

이 단지는 평균 3억원 초반대(전용면적 84㎡기준), 일부세대는 3억원 이하의 분양가격으로 책정된 아파트로 우주항공청 설립(예정) 호재를 누릴 수 있고 경남 항공국가산업단지(사천지구), 용당(항공 MRO) 일반산업단지, 종포일반산업단지, 사천제1·2일반산업단지, 사천사남농공단지, 사천외국인투자지역 등 우주항공 관련 기업이 입주한 곳과 직주근접이 우수한 배후 주거지로 높이 평가받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사천권역에서 희소한 오션뷰(바다조망, 일부세대)가 가능한 메이저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라는 사실을 견줘볼 때, 향후 우주항공청을 비롯한 우주항공산업 인프라의 윤곽이 더욱 드러날 경우 가격 상승이 촉발될 것을 감지한 수요자들의 계약 문의도 늘고 있다.

 

사천권역에 위치한 아파트들이 낮은 건폐율과 고도제한으로 15층 이상의 높이가 주를 이루는데,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는 고도제한구역에서 벗어나 최고 29층 높이로 단지가 설계, 오션뷰(바다조망, 일부세대)와 파크뷰(공원조망, 일부세대)까지 가능하다.

 

여기에 단지 주변에 위치한 옛 SPP조선소 부지가 위그선 제조업체인 아론비행선박을 통해 위그선 제조공장과 연구시설, 해양레포츠 시설 등을 갖춘 해양항공 모빌리티 복합 클러스터로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4차산업 선도기업인 스프링클라우드도 참여해 자율주행 모빌리티 스마트 팩토리와 자율주행 통합관제센터, 체험학습ㆍ코딩교육 등을 위한 교육시설, 공유오피스를 포함한 창업지원센터 등을 갖춘 곳으로 탈바꿈 예정인 만큼 정주여건 변화에 따른 수혜도 누릴 수 있는 점이 돋보인다.

 

이러한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는 경남 사천시 용현면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9층, 9개 동 규모로 건립된다. 전용면적 84㎡(2개 타입) 1,043세대, 전용면적 154㎡(1개 타입) 펜트하우스 4세대 등 총 1,047세대로 구성된다.

 

e편한세상만의 혁신설계인 C2하우스가 적용되며, 현관 대형 팬트리와 안방 발코니 확장 등 차별화된 공간이 구성된다. 단지 내에는 전체면적 약 49%로 법정(15%) 대비 약 3배 이상 큰 중앙광장이 있고 그린카페, 어린이놀이터, 휴게공간 등 다양한 조경 공간이 갖춰지고, 세대당 1.5대의 넉넉한 주차대수가 확보된 100% 지하주차장도 조성된다.

 

국공립 어린이집(예정)과 초등학생 대상 돌봄센터(예정)를 제공하고, 사남초 운영 스쿨버스(사남초 운행 예정)를 통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교육환경도 갖춰질 전망이다.

 

현재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는 성황리에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이 게시물을

공유하기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수